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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공부하는 재테크/부동산 정보

김포, 오산 용인 민자 고속도로 사업 본격화

이번 노선은 지하터널로 연결되며, 많은 공사비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민간이 입찰한 이유를 살펴봐야 할것 같아요.

1. 서창 김포 고속도로는 외곽 순환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연결하며 외곽 순환도로의 상습 정체구간인 김포~장수 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입니다.

외곽 순환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두 노선 모두 인천항과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화물차, 트레일러 등 물류수송 차량이 많아 극심한 교통 정체가 있었습니다.

두 노선 모두 정체가 심한데, 대책 없이 연결되면 문제점이 생기겠죠.
이런 이유로 용량 확보 차원에서 외곽 순환도로 김포-장수 구간을 지하터널로 건설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또한 영동고속도로 또한 확장공사가 진행 중인데요.

이후 제2외곽 순환도로가 연결되면 평택시흥 고속도로와 연계되기 때문에 서해안 벨트 개발의 핵심노선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즘 서해안 벨트 인프라 건설이 상당히 빠른데요.

살펴봐야 하는 지역 같아요. 

2. 오산-용인 고속도로입니다.

오산-화성고속도로와 용인 서울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도로인데요.

특히 용인 서울 고속도로와 연결되기 때문에 주목해야 해요.

동부 간선도로 확장- 지하화 - 대모산 터널-용인 서울 고속도로가 연결될 예정이기 때문에 최근 용인-서울 고속도로 확장공사 용역도 상당히 눈에 띄고 있습니다.

노선이 완성될 때쯤 제2 외곽 순환도로와 1외곽 순환도로가 연결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제1 외곽 순환도로에는 버스 환승센터도 활발히 운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수도권의 교통 체계가 S-BRT로 연결된다는 것까지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아요.